- [마케팅]고객 경험을 최적화하는 BX 디자이너의 역할과 중요성2024년 01월 23일
- 주사위 clice
- 작성자
- 2024.01.23.:41
반응형링크드인에서 BX 디자이너라는 직업을 알게 되었다
처음 들어보는 직업이라 신기해서 찾아보게 되었다
BX 디자이너
BX 디자이너는 Brand eXperience의 약어로, 브랜드 경험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디자이너를 의미한다.
브랜드 경험은 사용자가 브랜드와 상호 작용하며 느끼는 모든 측면을 아우르는데, 로고 및 디자인뿐만 아니라 서비스, 제품, 홍보 등 다양한 영역을 포함한다
BX디자이너가 하는 역할
https://www.reddit.com/r/AppleWatch/comments/9h6nbo/ok_the_box_is_pretty_and_the_unboxing_experience/?rdt=63004 BX 디자이너는 브랜드의 이미지와 가치를 설정하고 유지하는 역할을 맡는다.
브랜드를 대중에게 의도한 대로 전달하고, 대중이 받아들이는 과정에서 의도하지 않은 이미지가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며, 이를 통해 브랜드가 지닌 가치와 신뢰도를 높이는 작업한다
BX 디자이너의 중요한 이유
이 직업은 브랜드 경험을 총체적으로 관리하고 최적화하는 역할을한다. 브랜드 경험은 고객이 브랜드와 접하는 모든 접점에서 얻는 인상과 감정, 인식 등을 말하며, 이는 고객의 구매 결정과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에 큰 영향을 미친다
BX 디자이너는 고객이 브랜드와 접하는 모든 순간, 즉 제품을 선택하거나 사용하는 과정, 고객 서비스와의 상호작용, 광고나 마케팅 캠페인을 보는 순간 등에서 긍정적인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디자인한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고객의 구매 의사를 유발하며, 충성 고객을 만드는 역할을 한다
https://www.ritualdesignlab.org/2015/01/18/apple-product-unpacking-rituals/ 대표적인 예로 애플의 언박싱 경험이 있다
애플은 뜯을때 기분 좋게 하기로 유명하다
애플 제품을 언박싱하며 느낀 설레임과 감동은, 나중에 사용자들이 다시 애플 제품을 구매하고 싶게 만든다. 이런 고객이 충성 고객이며, 이것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한다.
장사의 신에서 "좋은 음식점은 100명이 1번씩 오는 식당이 아니라, 1명이 100번 오는 식당"이라고 했다
좋은 브랜드는 100명이 1번 사는 브랜드가 아니라, 1명이 100번 사는 브랜드이다.
BX 디자이너는 디자이너가 아니다
BX 디자이너의 작업은, 브랜딩이 단순히 디자인의 일환으로만 보이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총체적인 작업이다.
브랜딩은 컨셉을 설정하고, 그것을 전달하며, 사용자들에게 받아들여지는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작업이다!
반응형'프론트 > UI UX' 카테고리의 다른 글
[Figma] 피그마 파일 크롬에서 안 열리는 문제 해결하기 Chrome WebGL (5) 2024.07.03 [Figma] 피그마로 블로그 썸네일 간단하게 만들기(무료 저작권 이미지) (0) 2024.05.24 [스크랩] 다크모드에서는 채도가 낮은 색을 사용하자 (0) 2023.11.12 [스크랩] 다크 UI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0) 2023.11.12 다음글이전글이전 글이 없습니다.댓글